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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가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에서의 블록체인 토큰 사용에 긍정적 본문
82%가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에서의 블록체인 토큰 사용에 긍정적
KPMG는 이러한 서베이 결과를 토대로 블록체인 인프라가 상업 분야에 중요한 전략적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는 자사의 믿음을 강조했다.
투명성, 불변성, 마찰 감소가 블록체인의 핵심 이점으로 널리 인식됨에 따라, 이 기술에 대해 상세히 알고 있는지의 여부에 관계 없이 이 기술이 가져다 주는 혁신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는 높은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의 33%만이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정의하는 속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반면, 63%는 이를 손쉬운 결제 형태로 인식하고 있으며, 55%는 보다 나은 로열티 보상 제도를 촉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소비자의 82%는 블록체인 토큰을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용하는 데 대해 긍정적이며, 81%는 이러한 토큰이 이미 회사의 로열티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다면 이를 좀더 쉽게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응답했다. 서베이 응답자의 79%는 블록체인 토큰을 사용하기가 간단하다면, 즉 직관적이고도 매력적이라면 좀더 적극적으로 이를 사용할 용의가 있다고 응답했다.
적극적인 수용 분야
KPMG의 서베이 결과는 소비자 충성도가 이미 높은 업계 내의 브랜드에 대해서는 토큰화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극히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충성도가 높은 업종은 식당/패스트푸드/커피숍(86%), 전자업체(81%), 은행 및 카드사(87%), 미디어/통신회사(79%)인 것으로 파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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